본 약관은 두란노어머니학교(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두란노아버지학교(www.father.or.kr) 기타 두란노학교를 통하여 제공하는 상품 및 디지털콘텐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1.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두란노아버지학교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5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4. 본 약관에서 명시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소비자보호지침,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1. 본 약관은 이용자가 회원가입 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사가 그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팝업, 알림센터(웹/애플리케이션), 전화, 유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0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불가피한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와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제3항의 사유로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제5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자유이용권(정액제)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그 기간만큼 이용할 수 있는 동일, 유사한 컨텐츠를 다시 제공합니다.
6.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5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마련, 준수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합니다.
제2장 회원
제7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에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 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허위 정보를 기재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지 않는 한 회원 등록을 승인합니다.
①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② 허위로 또는 오기로 정보를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③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④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회원은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제8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별도의 통보 절차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① 회원 가입 신청서에 기재 사항을 허위로 작성한 경우
②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와 용역 등의 대금 및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1. 회원 본인의 과실로 타인이 사용하게 되어 일어날 수 있는 금전적 손실 등 각종 손해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ID, 비밀번호는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① 회원 등록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기재
②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활동을 하는 행위
③ 회사와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고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④ 외설, 폭력적 표현,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두란노 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10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재화, 콘텐츠 또는 관련 게시물에 표시합니다.
① 재화, 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②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
③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④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2.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회사 웹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1조 [주문 및 결제]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재화, 콘텐츠 구매를 신청을 합니다.
① 재화, 콘텐츠의 검색, 목록 열람 및 구매 대상 선택
② 재화, 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③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및 결제하기 클릭
④ 결제금액 확인, 결제수단 선택 및 결제하기 (환불규정 안내)
⑤ 결제금액 재확인 및 결제
2. 회원은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명의 또는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법정대리인)는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계약의 성립]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구매 신청을 승낙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콘텐츠를 구매하는 경우
③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④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⑤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13조 [거래 성립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본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5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4조 [제화의 공급]
① 회사는 재화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이용자와 맺은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제15조 [부정이용 금지]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① 동일한 ID로 4대 이상의 휴대용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등)에서 동시 접속해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② 자신의 ID 및 이용권, 쿠폰, 적립금, 등을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③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화면을 캡쳐하거나 녹화를 하는 경우
④ 콘텐츠의 DRM(Digital Rights Management)을 무력화하는 일체의 행위
⑤ 결재를 통한 회사와 회원 간의 정당한 계약이 성립되지 아니한 상태에서 콘텐츠를 불법으로 사용하려는 일체의 행위
⑥ 타인의 개인정보, 금융정보를 불법으로 취득하거나 본인의 동의 없이 이용하여 디지털콘텐츠, 상품을 구매한 일체의 행위
⑦ 두란노아버지학교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의 참여 조건에 반하여 참여한 일체의 행위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1차 발견 시] 회사는 전자우편, 팝업 등 제5조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위반 사실을 사전 경고합니다. 경고와 동시에 이용제한 ID로 등록되어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킴과 동시에 부정이용을 통해 취득한 콘텐츠, 적립금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실물 상품의 경우 회수 조치 또는 배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2차 발견 시] 회사는 위반 내용을 제5조의 방법을 통하여 고지하고, 필요시 법적인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30일 간의 소명기간을 부여하고, 회원이 소명기간 내 정당한 사유를 제시하지 못할 경우 회원 등록을 말소시키고 구입한 콘텐츠, 상품의 사용권한을 강제 종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 조 제1,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지원팀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 관리]
회사는 건전한 토론, 리뷰 문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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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장 기 타
제17조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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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조 [분쟁의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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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0조 [이용약관 고지의 의무]
현 이용약관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10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 2023년 06월 27일
- 시행일자 : 2023년 06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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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방화벽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방지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를 통하여 개인정보보호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가. 개인정보 관리 및 보호의 의무
회사는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상기 고지한 사항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일체 책임이 없습니다.
나. 담당부서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 부서 및 책임자
이 름 : 김하건
소 속 : 본부 사무국
지 위 : 총장
전 화 : 02-2182-9123
메 일 : hageon79@@father.or.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