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어머니학교

Duranno Mother School

열린어머니학교

기독교의 벽을 넘어서 세상으로 나아간 열린어머니학교는 종교적 색채를 배제한 어머니학교로 교회를 다니지 않는 분들이 부담없이 오실 수 있습니다.
주로 관공서와 학교, 군부대, 일반비영리단체들과 협력하여 열리고 있으며 각 단체의 특성에 맞추어 다양한 모습으로 진행됩니다. 참석자들은 보통 4번의 만남을 통하여 강의를 듣고 조별 나눔과 발표를 통해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경험하며, 건강하고 행복하게 아내와 어머니의 역할을 하도록 격려받습니다.

Mother School

다문화어머니학교

열린 어머니학교에서는 2007년부터 늘어가는 다문화 가정의 요구에 따라
이주여성을 위한 어머니학교를 열어 이주여성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한국사회와 가정에 잘 적응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주제 내용
1강 여성 그대의 이름은 - 여성의 정체성 회복 참 나를 발견하기, 자존감 테스트를 통한 자존감회복, 건강한 여성상과 바른 정체성을 배우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2강 다름의 축복 남녀의 차이(심리적, 생리적, 감각적, 역할의 차이)를 알아보고, 아내로서의 자신을 돌아봅니다. 성격유형의 다양함을 배우고 허그를 통하여 스킨십의 중요성도 배워봅니다.
3강 자녀 교육 - 영향력 자녀에게 끼치는 어머니의 영향력을 알아봄으로써 어떻게 자녀를 양육할 것인가를 배웁니다. 행복한 자녀로 키우는 방법은 무엇인지 배워 사랑과 권위를 지닌 지혜로운 어머니로 나아갑니다.
4강 따뜻한 대화 - 소통 행복한 가정의 특징을 알아보고 그 속에서의 아내와 어머니의 역할을 생각해 봅니다. 가정에서 행복을 부르는 대화는 어떤 것인지 살펴보고, 사랑의 대화와 그 효과들을 배워봅니다.